세계 국가별 물가상승률 (인플레이션 레이트) 그래프 [YoY] World Inflation rates chart




인플레이션률 (물가상승률) 그래프 코드 구조 : 국가 코드 + IRYY
그래프 오른쪽 품목 상자에 없는 국가의 인플레이션률 그래프를 보려면, 그래프 왼쪽 맨 위에 있는 품목 입력상자에, 국가코드에 IRYY를 붙여서 입력하면 해당 국가의 인플레이션률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예)
한국 인플레이션률(YoY) : KR + IRYY => KRIRYY
미국 인플레이션률(YoY) : US + IRYY => USIRYY

참고 : 국가 코드 목록
링크 페이지에서, 세글자로 된 통화코드의 앞 두 글자가 국가 코드 입니다.

물가상승 (Inflation [인플레이션]) :
물가상승이란 한 나라의 물건(재화) 및 품삯(용역) 등의 전반적인 값(물가)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상태를 말합니다. 물가가 올라간다는 말은, 그 나라의 돈(통화) 가치가 떨어짐에 따라, 물건을 살 수 있는 돈의 구매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월급 등의 실제 수입(소득)이 증가하더라도, 그 수입 증가에 비하여, 물가가 상대적으로 더 높이 올라가면, 가만히 앉아서, 그 차이만큼 생계(생활 형편)가 쪼그라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물가상승은 가난한 서민대중에게는, 그 어떠한 변명을 들이댄다 하더라도, 결코 좋을 것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물가상승의 핵심 원인은 돈을 펑펑 찍어 냄에 따라, 시중에 돈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특히, 찍어낸 돈이 서민대중의 손에 들어가지 않고서 금융기관이나 대기업 또는 부유층의 손에서 맴돌게 되면, 가난한 서민대중의 생계는 그만큼 더 어렵고 고통스러워짐은 당연한 이치라 하겠습니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곧 경제성장이라는 말같지 않은 억지주장(프로파간다)을 내돌리며 서민대중에게 고통을 들씌우는 반민중 악당무리에게 휘둘리지 않는 것이 서민대중 스스로의 삶과 생계를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길임은 자명한 이치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