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가별 (통화별) 금/은 시세 실시간 그래프 : 1온스(ozt) 시세, 1그람(g) 시세, 1키로(kg) 시세







금 (黃金 XAU/USD 스팟 골드 Spot Gold), 은 (銀 XAG/USD 스팟 실버 Spot silver), 백금 (白金 XPT/USD 플라티늄 Platinum, CME NYMEX: PL) : 현물(現物, Spot)의 경우에는 가격이 브로커 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선물(先物, Futures)의 경우에는 같은 품목이라도 월물(만기)에 따라 값이 조금 다르므로, 가늠하여 읽으시기 바랍니다. 시세는 현물(現物, Spot) 시세는 실시간 이고, 선물(先物, Futures) 시세는 지연 또는 종가 시세 입니다.

실물 금과 은은, 역사적으로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교환 수단인 실물 돈이자, 재산 가치를 가장 안전하게 저장하는 대표적인 가치 보존 수단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와 더불어, 온갖 종류의 인위적인 돈(화폐)이 만들어지지만, 얼마간 지나면 돈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궤멸됨을 인류 역사를 통하여 잘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시대에나 어떤 상황에서나 변함없이, 돈으로서의 기능을 하는 것은 오로지 단 하나 실물 금(金) 뿐 입니다. 금값은 인위적으로 만든 돈의 가치와 물가 그리고 품삯을 가늠하는 기준입니다. 그러므로, 시장의 흐름을 살피는 데에 있어 가장 바탕은 실물 금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