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금 시세 그래프 : 해외선물 차트 - 코멕스 금 선물 시세 그래프, 단위: 1온스/달러, 월간 주간 일간 차트, FUTs, CME COMEX: GC, Gold Futures Price Chart




Product Code : CME Globex: GC, Contract Unit : 100 troy ounces, Price Quotation : U.S. Dollars and Cents per troy ounce, Minimum Price Fluctuation : $0.10 per troy ounce, Settlement Method : Deliverable, Grade And Quality : Gold delivered under this contract shall assay to a minimum of 995 fineness. Gold Futures Contract Specs page
현물 금 시세 (스팟 골드 Spot Gold): XAU는 ISO 4217 표준코드상으로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의 실물 금을 말합니다. 금 선물(futures)은 미국 러시아 중국 두바이 등지에서 거래되고 있고, 지금까지는 영국과 미국이 중심이었습니다. 중국이 자체적으로 위안화 표시 금선물 상품을 상장하여 거래하고, 이를 벤치마크로 삼는 나라들이 늘어 나면서, 중국이 새로운 금 거래 중심지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 세계의 금 수요 비중을 보면, 장신구 50%, 투자 대상 40%, 산업용 원자재 10% 입니다.
현물 은 시세 (스팟 실버 Spot Silver): XAG는 ISO 4217 표준코드상으로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의 실물 은을 말합니다. 은 선물(futures)은 영국과 미국이 중심으로 되어 있습니다. 금과는 달리 은 선물은 시장 규모도 매우 작고, 선물 상품도 많지 않습니다. ■ 세계의 은 수요는 산업용 원자재 55%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은은 자체적으로 살균기능을 가지고 있어, 의료용 원자재로 많이 쓰이고 있고,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에 있어서 필수적인 원자재로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금 / 은 시세 비율 (Gold / Silver Ratio); 금값을 은값으로 나눈 수치를 말하며, 곧 금값이 은값의 몇 배인가를 말합니다. 금값 은값이 추세적으로 움직일 때는 은값의 변동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금/은 시세 비율 그래프는 금값 은값 그래프와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특성을 잘 이해하면, 금값 은값의 큰 흐름을 읽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 (金 Spot Gold, 코드: XAU, 기호: Au, 어원: 라틴어 aurum) ■ 기호 XAU 는 실물 금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 약 31.1 그람, 약 8.3 돈)를 지칭하는 ISO 4217 표준기호 입니다. ■ 금은 역사적으로 전세계에서 교환의 수단인 실물 돈이자, 재산 가치를 가장 안전하게 저장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 1 트로이 온스 (troy ounce, oz t) = 31.1034768 그람 = 8.29426048 돈 ■ 1 돈 = 3.75 그람 FUTs는 선물(futures)이고, CFD는 선물(futures)를 기초자산으로 한 파생상품입니다. 선물(Futs)시세는 지연 또는 전일 종가이고, CFD는 실시간 시세입니다. CFD 시세는 선물(Futs)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큰 흐름을 읽는 데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거래에 참조할 경우에는 가격차이를 가늠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