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실시간 그래프 : WTI 서부텍사스 원유 시세, 단위: 1배럴 / 달러, 년간 월간 주간 일간 차트, CFDs, CME NYMEX: CL West Texas Intermediate Crude Oil Prices CFD Live Chart

년간(12M) 월간(M) 주간(W) 일간(D) 그래프


세계적으로 원유시장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 중요한 시장들(International important oil markets)로는 미국의 WTI Crude, 유럽 북해의 Brent crude, 중동의 Dubai Crude, 중동의 Oman Crude, 러시아의 Urals crude, 라틴아메리카 베네주엘라의 Venezuela crude 등이 있습니다.
브렌트 원유 (Brent Crude Oil): 브렌트유는 경질유 (Sweet light crude oil) 입니다. 브렌트유는 브렌트(북해 北海) 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들을 묶어서 부르는 통칭이며, 북해산 원유라고 부릅니다. 브렌트유에 포함되는 지역적 범위는 North Sea and comprises Brent Blend, Forties Blend, Oseberg and Ekofisk crudes (also known as the BFOE Quotation 입니다.
서부텍사스산 원유 (WTI : West Texas Intermediate Crude Oil): WTI도 브렌트유와 마찬가지로 경질유(light sweet)입니다. WTI의Intermediate는 원유의 성분 곧 질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원유가 생산되는 지역이 서부텍사스에서도 지역적으로 중간지역이라는 뜻입니다. 천연가스 (Natural Gas): 천연가스 선물은 나이멕스(NYMEX)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심볼은 NG 입니다. 서부 텍사스의 중부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 텍사스 원유는 미국 오클라호마 주의 페인 카운티에 있는 도시인 쿠싱(Cushing)에서 거래되고, WTI 선물은 NYMEX에서 거래되며, 심볼은 "CL" 입니다.
브렌트유와 텍사스유는 모두 경질유 (Sweet light crude oil) 입니다. West Texas Intermediate의 "Intermediate"를 두고 '중질유'라고들 하지만, 이는 잘 못입니다. WTI의 "Intermediate"는 원유의 질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서부 텍사스에서도 지역적으로 중간이라는 뜻이므로 WTI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라고 부르는 것이 이치에 맞고, 굳이 "Intermediate"를 포함시켜 부르고자 한다면 "서부 텍사스 중부산 원유"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편, 굳이 원유의 성질을 붙여 말하고자 한다면, WTI는 경질유이므로, "서부 텍사스산 경질유"라고 부르면 될 것 같습니다. 브렌트 크루드 오일, 웨스트 텍사스 크루드 오일 뜻과 차이점 FUTs는 선물(futures)이고, CFD는 선물(futures)를 기초자산으로 한 파생상품입니다. 선물(Futs)시세는 지연 또는 전일 종가이고, CFD는 실시간 시세입니다. CFD 시세는 선물(Futs)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큰 흐름을 읽는 데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거래에 참조할 경우에는 가격차이를 가늠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