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환율 비교 분석 차트 : 세계 주요 통화의 미국달러 환율 변동 추이 그래프 World Major Currency Rate Comparison Charts




해당 환율(USDxxx)의 변동을 2000년 시가를 기준으로 하여 백분율(%)로 그린 것입니다. 그래프 수치(%)가 위로 올라가면, 해당 통화에 대한 달러 가격이 상승하는 것이고, 거꾸로 말하면 달러에 대한 해당 통화 가격이 하락함을 뜻합니다. 특정 통화 그래프가 다른 통화 그래프 보다 위쪽에 위치(= 수치가 높음)하는 것은, 그래프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그 통화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음을 뜻합니다. 예컨대, 그래프에서 초록색으로 표시한 스위스 프랑(CHF)이 제일 낮은 위치에 있고, 이는 그래프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스위스 프랑(CHF) 가격이 다른 통화에 비하여 강함을 뜻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미국달러의 실질적인 가치(구매력)는 끊임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위 그래프에서 보듯이, 주요한 통화들은 그래프가 아래로 향하거나 적어도 옆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어떤 통화는 그래프가 올라가거나 높은 위치에서 하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 통화 가치가 미국달러 보더 더 빠르게 떨어지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통화코드는 KRW(한국 원) CHF(스위스 프랑) CNY(중국 인민폐/위안) GBP(영국 파운드) EUR(유럽연합 유로) CAD(캐나다 달러) AUD(호주 달러) 입니다.

브릭스(BRICS)는 브라질(Brazil) 러시아(Russia) 인도(India) 중국(China) 남아프리카공화국( South Africa)의 알파벳 두문자어 입니다. 브릭스 5개국이 인구, 영토, 무역 등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대단히 높기 때문에 늘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 인민폐(CNY, 빨강색)의 움직임이 다른 통화들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